iOS개발하기 #48. 객체 간 자료교환 Singleton (2)

오늘의 주제

  • Singleton 패턴 사용해 보기

마흔 여덟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번에 이어서 싱글턴 패턴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ㅎ

스따뚜!

싱글톤 객체 활용

이제 싱글톤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 헤더를 import해 옵니다.

그리고 원래 있던 메서드는 깔쌈히 지워주시고 싱글톤 객체 안에 구현해놓은 녀석들을 사용하기 위해 예쁘게 작성합니다 호호호

불러오기도 마찬가지로 예쁘게 바꿔줍니다~

자, 그리고 파일로 읽고 쓰는 것 대신 싱글톤 객체에만 세팅하고 가져오는 기능도 따로 만들어주기 위하여 이렇게 또 버튼을 만들고 메서드를 만들어 줍니다~

자 이렇게 간단히 메서드 구현을 마쳐주시구요~

SecondViewController로 넘어와 봅니다~ 여기도 위와 똑같이 작성해 주시면 됩니당 ㅎㅎ

그리고 생각해보니 화면전환 기능을 안 넣어줬군요.....

ViewController로 와서 화면전환을 위한 버튼을 만들어주고 연결 해 줍니다~ 

자, 그리고 이렇게 깔쌈하게 두줄로 완성~

그리고 다시 돌아올 방법도 만들어줘야겠죠?ㅋㅋㅋ
이렇게 연결해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줄로 구현 끝!

자, 실행 해 봅니다~
뭔가 되나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 그런데..... 아오....... 이놈의 키보드때문에 뭐가 안되는구만요...ㅠㅠㅠ

키보드놈을 없애봅시다!

각각버튼을 누르고 나면 키보드를 사라지게 하는 마술을 심어줍니다 ㅎㅎㅎ 

그러고나서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면서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예상했던 것과 같은 동작들을 하는가 잘 살펴보세요 ㅎㅎㅎ


자... 이처럼 싱글턴 객체는 한 번 생성되면 메모리에 계속 상주하면서 데이터를 지니고 있게 됩니다.

어떤 곳에서도 그 한 객체를 불러내서 쓸 수 있는거죠~

재미있는녀석이죠?ㅎ 

 
잘 활용하면 득이되고, 잘못 활용하면 독이되는 녀석이기도 합니다.

뭐..... 제가 매번 이런말을 하는 것 같긴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럼 이만 뿅!

by yag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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