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개발하기 #10. 해상도 및 기기별 아이콘, 이미지 처리

오늘의 주제


  1. 기기별 Icon추가 및 관리하기
  2. 해상도별 이미지 처리

열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에는 TabView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지난 번에 다음 번에 얘기 해 보자고 한 이미지에 대해 얘기해 보려 합니다...ㅎㅎ 자 이제 본론으로 고고 ^^

애플리케이션 Icon관리하기

지난번에 만들어 놓았던 MyFirstTabbedApp을 이용해 볼까 합니다~ 그 전에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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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개발하기 #9. Tab View 만들어보기

오늘의 주제


1.Tab View 기반 애플리케이션 만들어보기



아홉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에는 아이폰 화면에 이미지를 띄워 보았습니다! 오늘은 약간 응용하여 탭뷰를 만들어 봅시다...ㅎㅎ 자 이제 본론으로 고고 ^^

MyFirstTabbedApp

지난 번 이미지 띄운 것을 조금 응용해 볼게요~ 일단 뭘 시작하려면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해야 겠지요? 이제 프로젝트 정도는 혼자 생성할 줄 아셔야 해요~ㅋㅋ 잘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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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개발하기 #8. ImageView 화면에 띄워보기

오늘의 주제

  • 이미지를 앱에 띄워보기

여덟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에는 iOS의 화면구조 및 컨트롤러에 대하여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화면에 그림 몇 점 띄워봅시다...ㅎㅎ 자 이제 본론으로 고고 ^^

MyFirstImageView

화면에 넣오보고 싶은 그림이나 배경을 넣어보도록 합시다~ 일단 뭘 시작하려면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해야 겠지요? Xcode를 실행하고 Create a New Xcode Project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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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개발하기 #7. 화면구조, Cocoa Touch Objects (2)

오늘의 주제

  • iOS Application의 화면구조
  • View Controller
  • 화면에 보이지 않는 Object 종류 알아보기

일곱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에는 Object에 대하여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iOS App의 화면구조와 아직 배우지 못한 몇몇 객체들에 대해 알아봅시다...ㅎㅎ 자 이제 본론으로 고고 ^^

iOS Application의 화면구조

우리가 iOS를 사용할 때 보이는 화면구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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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개발하기 #6. 클래스와 객체, Cocoa Touch Objects (1)

# 오늘의 주제
1. Object란??

2. 화면에 보이는 Object 종류 알아보기 여섯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에는 Xcode를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일단 화면에 보이는 녀석들이 무엇인지 한 번 파악해 봅시다..ㅎㅎ 자 이제 본론으로 고고 ^^   우리는 iOS프로그래밍(Cocoa Touch)을 할 때 Objective-C를 사용합니다. 물론, C나 C++등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도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Objective-C를 사용하여 코딩한다고 생각합시다. Objective-C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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